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Networked Systems Lab.

유상호,Etobi Damian,김동성, 이재민 "가축 사육 환경에서 생존성 보장을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설계(Designing Real-time Monitoring to ensure the Survival of livestock in Breeding Environments)" , 2019 KICS Winter Conference, January 23-25, 2019, YongPyeong, Korea, (N3 & N4 & N8)
By : 유상호
Date : 2018-12-31
Views : 328

요약: 본 논문은 가축 사육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가축의 생존성을 보장하고, 가축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계하고자 한다. 가축 사육 환경에서 신체 센서와 환경 센서 두가지 종류의 센서를 사용하여 수집된 데이터를 LoRa(Long Range)를 이용하여 전송한다. 또한 태양전지 시스템을 도입시켜 자체적으로 에너지 수확을 구현하고자 한다. 농부는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가축의 상태와 환경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Question 1) 축사 외에 방목해서 키울 경우 GPS 센서를 통해 가축의 위치 파악을 실시간으로 각각 데이터를 전송하나요? 아니면 데이터를 모아서 한번에 보내나요?

Answer) 아직 설계 단계라 정확하게 어떻게 구현을 할지는 팀원들과 조금 더 상의를 해야하지만 지금 생각으로는 가축 각각에 붙여진 GPS 센서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내서 확인 가능하도록 설계할 생각입니다.


 목록
(Total:259 articles / page:1/26 )
Search